About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人터뷰] 최정우 고위드프렌즈 대표 “스타트업 살아남기…슬림한 조직·수익화 모델 등 비즈니스 구조 공부해야”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핵심 요소는 네트워킹 외에도 다른 이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상호 작용의 기회가 제공된다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을 공유 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베트남 화장품 진출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매출 방법은 온라인 마케팅 입니다.

????동남아 마케팅 가이드 (쇼피 활성화 방법, 체험단 활용, 언론 홍보를 통한 노출 최적화)

영화나 드라마 감상도 극장을 가는 대신 웹 드라마나 스트리밍 서비스로 대체되는 상황이다. 심지어 야구나 축구 경기도 무관중 경기로 치러지고 있다.

 마케팅도 비대면 접촉인 ‘언택팅’이 대세로 자리 잡아 온라인(디지털) 기반과 오프라인 공동의 ‘옴니 채널 마케팅’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또한, 광고와 예술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한다. 광고에 치우쳐 콘텐츠가 지나치게 상품화가 될 경우 고객에게 다가가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와 반대로 브랜드의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으면 그 또한 성공적인 음악 마케팅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유명인의 상업 활동에 대해 개방적이고, 제품 구매로 응원하는 베트남 문화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는 등의 전략도 사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배달 어플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은 식품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베트남의 진출을 쉽게 생각하고 처음부터 잘 될거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여러 해외 시장에 여러 낚싯줄을 던진다는 생각으로 베트남 시장진출을 임해야할 것이다. 무엇보다 한국에서 주력판매 제품이라고 해서 베트남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이 될거라고 장담할 수 없다.

라자다는 알리바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보다 유저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고 평균 구매가격이 비교적 높다. 추가로 티키와 센도는 베트남 로컬 click here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외에 베트남에서 자주 사용 사용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잘로, 틱톡 등을 목적에 맞게 다양한 타입의 콘텐츠를 운영하여 유저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컨텐츠는 이미지와 릴스 영상을 적절히 조합하여 브랜드를 쉽고 빠르게 보여주는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이스리테일 유영국 법인장의 강의에서 발표된 베트남 진출 시 우리 기업들이 쉽게 우를 범하게 되는 경우들과 꼭 유념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강의 내용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시장을 한국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베트남 진출을 쉽게 생각한다. 물론 주변에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셨다가 실패하신 분들과 어려움을 겪은 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접하다 보니 과거에 비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치가 떨어지기도 했지만 여전히 ‘베트남은 못 사는 나라니까, 한국에서 팔다 남은 재고를 가져다가 팔면 되지 않을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